쌀쌀한 가을! 난방 전열기구 사용 주의

  • 입력 2009.10.26 09:11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쌀쌀한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그러다 보니 난방용 전열기구의 사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화재의 발생요인이 증가하고 있다는 말이 된다.

흔히 우리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기는 우리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하루아침에 불편함을 주는 존재가 되어버릴 수도 있다.

전기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유의하도록 하자.

○ 누전으로 인한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 설치된 누전차단기를 한 달에 1~2회 작동 유무를 확인한다.

○ 집중호우로 인해 집안에 물기가 많이 찼을 때는 반드시 개폐기를 차단함으로써 누전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한다.

○ 전기담요는 접어서 사용하면 접힌 부분에 열이 발생하며, 장식용 트리 등에 설치한 소형전구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는다

○ 전기기구를 구입할 때에는 사용하기에 적당한 용량의 전기용품 및 「KS」「Q」「품」「열」또는「전」표시 등의 인증제품을 사용한다.

○ 한 개의 콘센트에서 여러 선을 끌어 사용하거나 한 번에 여러 가지의 전기기구를 꽂아 사용하면 전선에 많은 열이 발생하여 화재의 위험이 높다.

가정의 행복은 작은 관심에서 출발한다. 우리 모두가 적극적인 화재예방 의식과 실천으로 온 가족이, 더 나아가 대한민국 모두가 재난으로부터 벗어나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을 누릴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오길 바란다.

--------------------------------[본문 2:2]-----------------------------------



나주소방서 방호구조과

염웅열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