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취업 아지트, 으라차차차 시즌2

노동부, 청년고용정책 사이버홍보관 오픈

  • 입력 2010.03.29 16:09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청년고용정책을 종합적으로 소개하는 사이버 홍보관 『으라차차차~ 힘내라 청년아!』(www.chachacha.go.kr)가 새봄맞이 새단장됐다.

7개 부처 52개 청년취업지원프로그램을 종합 구성한 사이버홍보관 시즌 2에서는 맞춤형 정책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취업관련 정보와 다양한 에피소드를 함께 공유하는 커뮤니티 공간을 신설했다.

새롭게 단장한 사이버홍보관 시즌 2에 주목할 점은 정부와 청년들이 함께 취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차차차 청년실업타파' 코너를 신설한 것.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의 일자리 정보를 공유하는 '청년취업정보'와 장점을 업그레이드 시켜 주는 '스펙 UP' 자신이 알고 있는 취업성공 비법 및 면접 노하우 등을 공유하는 '취업 노하우' 등 청년들의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요소를 더했다.

이 외에도 청년취업정책 기자들의 공간 '차차차 정책 트위터'와 청년구직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법률 상식을 제공하는 '청년취업 법률사전' 등의 콘텐츠를 통해 청년취업성공 지침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노동부 강현철 청년고용정책과장은 "새롭게 단장한 사이버 홍보관은 정부 청년고용정책의 허브역할을 할 것이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뿐 아니라 미래를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실어주는 유쾌한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9월에 오픈한 www.chachacha.go.kr는 희망적이고 유쾌한 디자인으로 20대의 특성과 정책의 성격을 현실감 있게 반영한 사이트다.

또한, 작년 말 '2009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웹사이트 부문에서 인터페이스상을, 웹어워드 코리아 2009 공공프로모션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