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산 야생차 향미를 느껴보세요'

차문화교실 제2기 수강생 모집

전통차 예절 배울 수있는 기회

  • 입력 2010.05.18 18:11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다(製茶), 행다(行茶), 음다(飮茶)교육을 통해 차에 대한 예절을 익히고 우리 고장에서 나는 야생차 향미의 우수성을 직접 느껴봄으로서 차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음다인구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차문화교실이 열린다.

나주 자생녹차연구소 영농조합법인(대표 송영건)은 2010년 시민과 목사내아 숙박객을 위한 차문화 및 다도체험교실 운영계획을 밝히며 작년에 이어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자생차연구소는 제반 행사시 교육받은 사람들이 행다시연을 할 수 있도록 하고 목사내아 숙박객을 위한 주말 다도체험으로 나주 야생차를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제다 실습을 통해 전통방법인 덖음차를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우리고장 차에 대한 애정을 높이고 천연 무공해 차인 나주 야생차의 생활화로 몸과 마음을 건강케 하여 정서적 행복지수를 높인다는 운영목표를 밝혔다.

그러면서 역사문헌인 세종실록지리지에 금성산, 남평, 다도, 다시, 문평, 반남 등지에서 차가 산출되는 것으로 기록될 만큼 나주는 전남지방에서도 야생차의 보고라 할 만큼 많이 산재해 있는 고장이라고 소개했다.

송영건 대표는 "이러한 훌륭한 자원을 활용하고 시민들의 정서함양에 일조하며 초의선사의 다선일미(茶禪一味) 향기가 살아있는 고장을 만들고 품격있는 차문화 보급을 위해 차문화 및 다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2기 차문화교실 신청자격은 현재 나주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의 남녀를 대상으로 오는 5월 30일까지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6월∼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12시이며 교육장소는 목사내아 금학헌이나 교육내용에 따라 장소를 변경할 수도 있다.

특히 12월 송년음악다회를 겸한 수료식 때는 차문화교실 수료증과 우수 수강생에 대한 시상도 한다.

차문화교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신청서는 시 문화관광과 및 목사내아에 비치되어 있으며 접수도 동소에서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게시판 및 문화관광과(330-8831) 목사내아(332-6565) 법인대표(010-7759-99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자생차연구소에서는 현재 매주 토요일 저녁 8시∼9시30분까지 목사내아 및 금성명다원에서 목사내아 숙박객을 위한 다도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차문화교실 수강생들이 다기세트 구입시 구매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할인된 가격외에도 금10만원을 지원한다.

박종희 시민기자

pj9774@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