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고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알기쉬운 입학전형과 입학사정관제

  • 입력 2010.06.14 10:25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교육으로 변화를 추구하며 학생, 학부모, 지역민과 함께하는 학교를 지향하는 금성학원의 금성고등학교는 오는 17일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

금성고는 이날 오후 3시부터 금남동 금성관에서 변화하는 대학입학전형과 근래 입시생과 학부모의 지대한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입학사정관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한 것.

이번 입시설명회에서는 2011학년도 대학입학전형의 특징에 대해서는 진학사 선임연구부장이, 입학사정관제에 대하여서는 전남대학교 입학사정관이 강연을 하는데, 학생과 학부모과 궁금해 하는 대학입시에 대한 전반적인 의문점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오전 10시부터는 교원의 수업 수준향상과 자기계발의 계기가 되고자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공개수업도 실시한다.

나주지역의 중심학교이면서 교육과학부 지정 특색학교 가꾸기 선도학교인 금성고등학교는 방과 후 수준별수업과 전교생 1일 진로탐색활동, 학년별 방학 중 특별체험학습과 금성자원봉사단의 지역사회봉사활동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입학사정관제에 대비해왔다.

특히 재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 전교생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과학적인 학습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한 휴일에도 대학생(동신대 한의대재학생)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학습지도 등으로 학력향상을 이루고 있어 명문고로 자리매김을 바라는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이영창 기자

lyc@najunews.kr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