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집에서 전통음식 만들어봐요"

도래마을 '내손으로 빚어보는 가양주'

  • 입력 2010.06.28 11:41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내셔널트러스트가 문화유산기금으로 지원된 시민문화유산 제2호 도래마을 옛집에서 전통음식만들기 체험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제3회 전통음식 강좌 '내 손으로 빚어보는 술, 가양주'라는 주제로 오는 7월 10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전통음식연구가 천수봉 선생의 강의로 이루어진다.

전통음식강좌는 한옥마을 숙박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다양한 음식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통음식강좌와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어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다.

5월부터 시작한 체험 프로그램은 '두부과자만들기' 와 지역특산물인 취나물을 이용한 '취쌈밥, 취장아찌, 매실장아찌'를 만들어 보는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옥 모형체험으로 '모형으로 옛집 지어보기' 손놀이 체험으로는 '단청으로 물들인 나만의 소품 만들기' 음악놀이 체험으로 '가락 익히기' 민속놀이 체험으로는 '옛날엔 이렇게 놀았대!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문화해설 프로그램인 '도래마을 이야기'가 진행된다.

한편, 도래마을 옛집은 오래된 전통 마을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다도면 도래마을에 자리 잡고 있다. 국가지정 문화재인 홍기응ㆍ홍기헌 가옥과 낮은 담으로 이웃하고 1936년도에 지어져 근대 한옥의 변화를 볼 수 있어 보존가치가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6년 (재)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에서 시민들의 성금으로 매입하여 원형으로 복원하여 보전ㆍ관리하고 있으며 한옥숙박체험과 문화교육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매월 둘째 주 토요일 2시~5시까지는 전통음식강좌가 진행된다. 도래마을 전통음식강좌는 11월까지 이어진다. 체험문의와 신청은 도래마을 옛집 061-336-3675로 하면 된다. (도래마을 옛집 http://cafe.daum.net/ntdorae)

이영창 기자

lyc@najunews.kr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