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5대 임성훈 시장 취임

"소통행정으로 나주발전 이룰 것"

  • 입력 2010.07.05 10:41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과의 다양한 대화를 통해 시민 모두가 편안한 삶터를 만들어 가는 상식이 통하는 소통행정으로 나주발전 이루겠다."

임성훈 나주시장이 지난 1일 문화예술회관에서 각계 인사 및 시민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제5대 시장 취임식을 갖고 지역발전 견인을 다짐하는 포부를 밝히면서 공식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임성훈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민선 5기의 힘찬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시민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처럼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견인하는데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선거기간 중에 지역에 만연한 위기감과 절망을 희망으로 바꿔달라는 시민들의 바람을 가슴으로 확인했다"며 "1만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를 회생시키고 최상의 복지와 교육환경, 잘사는 농촌, 문화ㆍ관광도시로 만드는데 힘을 쏟겠다"고 역점 시정을 제시했다.

임 시장은 구체적으로 ▲기업유치와 인구증대로 경제로 가꾸는 혁신행정 구현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전업농가를 산업인력으로 유인, 선진농업의 다양한 기술과 조직, 판매와 마케팅을 도입하여 살고 싶고, 돌아올 수 있도록 만드는 농업행정 ▲고대 마한에서 근대에 이르는 역사문화 유적, 영산포 선창과 수산물, 일본식 가옥을 연결하는 관광벨트 구축으로 문화관광도시 ▲교육예산 증액과 초ㆍ중학교 교육강화, 맞벌이 부부의 육아 교육 지원을 통해 선진교육 환경과 더불어 사는 복지나주 추진 ▲노령인구를 365일 보살피는 노인복지정책, 장애인, 여성, 다문화가족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성장과 복지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직자들의 복무자세와 관련해 "책임에 상응하는 권한을 부여해서 소신껏 일하는 책임행정 풍토정착과 시민편익을 위한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펼치되 태만과 책임회피는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신상필벌의 원칙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임 시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의 적극적인 지원이 없다면 공염불에 지나지 않는다"면서 시민의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호소하고 "시민의 눈높이를 맞추고 시민과 가슴을 맞대고 함께 호흡하면서 소통과 문호를 열어 나주발전의 꿈을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