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고구려 속으로 퐁당!

참교육학부모회 여름캠프 운영

  • 입력 2010.07.12 16:07
  • 기자명 이영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시간을 초월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찾아간다.

(사)참교육을 위한 전국 학부모회 나주지회(이하 참학)가 빠르게 변화하는 번잡한 시간 속에서 기나긴 시간을 되돌아보며 조상의 삶 속으로 들어가 조상의 감성과 지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여름 캠프를 마련한 것.

'가자! 고구려 속으로 퐁당'이라는 이름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캠프는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1박2일 동안 진행되며 나주영상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체험프로그램에는 활쏘기, 죽공예체험, 삼족오 그리기, 고구려 신물 찾기를 비롯해 고구려관 견학 및 옛날체험, 도전 골든벨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시간 속으로 여행을 떠난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참학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아이들에게 지역의 역사ㆍ문화를 바로 알리고 과거의 시간을 통한 현재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며 "시원한 물놀이장이나 놀이기구도 좋지만 나주인의 긍지를 심어줄 수 있는 여름캠프에 참여하는 것도 살아있는 교육"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여름캠프 참여는 선착순 45명이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비회원 24,000원)으로 오는 21일(수)까지 참가신청을 받는다.

참가신청은 참학 나주지회(334-9271, 011-622-0827)로 하면 된다.

이영창 기자

lyc@najunews.kr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