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불청객 독감 '꼼짝마라'

금천면보건지소, 독감 예방 무료접종

  • 입력 2011.12.20 11:18
  • 기자명 김준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면보건지소에서는 지난 4일부터 12일까지 지역 내 만65세 이상 어르신을 비롯한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독감예방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독감예방 접종 대상자는 생후 36개월 이상 59개월 이하 소아,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조류 인플루엔자 대응기간 종사자, 만 64세 이하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닭, 오리, 돼지농장 및 취급 관련 업체 종사자, 다문화가정 부모 및 6개월 이상 자녀, 셋째아이 이상 출산 가정 및 6개월 이상 자녀 등이다.

이우근 공중보건의는 "지난해에 비해 예방접종 범위가 대폭 확대되어 소외계층의 혜택이 넓어졌다"면서 "금번 무료독감 예방을 통하여 개인의 건강은 물론 국가적으로도 간접적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기회에 독감 예방 접종을 했다는 한 어르신은 "무료독감 예방접종을 하였으니 올 겨울은 감기 없이 무사히 지낼 수 있어 좋다"면서 "이렇게 좋은 일을 하는 보건지소장님 참 고맙습니다"고 감사의 인사를 했다.

또 다른 한 어르신은 "개인적으로 독감예방 접종을 하기가 쉽지 않지만 보건지소에서 실시하니 편하게 독감예방 접종을 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금천보건지소 간호사에 따르면 "개인적으로 병의원에서 예방 접종을 하려면 비용이 많아 포기하는 어르신들이 더러 있다"고 한다.

주동진 시민기자

najunewsn@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