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비상시국선언

한미FTA 전면무효화 투쟁 선포

  • 입력 2011.12.20 12:35
  • 기자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지역 시민사회와 농민단체 대표자 92명이 지난 25일 순천시청과 전남도청에서 '한미FTA 전면무효를 위한 전남지역 1차 비상시국선언'을 발표했다.

참가자들은 먼저 '이명박 정권 퇴진, 한나라당 해체, MB-한나라당 심판, 한미FTA 전면무효화 투쟁'을 선포했다.

이어 '지난 22일 이명박 정권과 한나라당은 헌정 사상 최초로 외국과의 조약인 한미FTA 비준안을 날치기하고야 말았다'며 '의회 민주주의를 파괴한 쿠데타로 최소한의 절차마저 무시한 불법행위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또 'MB정권과 한나라당은 지난 3년, 부자감세, 4대강 삽질예산, 형님예산을 날치기하더니 급기야 경제주권과 사법주권을 미국에 내맡긴 한미FTA를 날치기 하고야 말았다'며 한탄했다.

이에 따라 '한미 FTA 날치기는 민주주의 질서를 파괴한 불법적 행위임을 규정하고 한미 FTA 비준안 통과는 전면 무효임'을 선언했다. '한미 FTA비준 날치기로 국익을 팔아넘기고 국가 경제주권을 포기한 MB정권 퇴진과 한나라당 해체 투쟁에 전면적으로 나설 것'을 천명했다. 또한 '한미 FTA 날치기에 동조한 151명에 대해 도민들의 분노와 힘을 모아 반드시 심판하고 매국행위를 방조하거나 타협한 의원들 역시 가려내어 국민들의 심판을 받게 할 것임'을 밝혔다.

전남지역 비상시국선언 참가자들은 마지막으로 '망국적인 한미 FTA를 전면 무효화하기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다하여 투쟁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김진혁 기자

zzazzaro@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