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조직 내실화, 방향성 제시

나주사랑시민회 정기총회

  • 입력 2012.02.13 17:53
  • 기자명 이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사랑시민회는 지난 4일 시민회 2층 회의실에서 '2012년 나주사랑시민회 제16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원과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도 주요업무 추진현황보고, 2011년도 결산보고 및 2012년도 예산(안) 심의, 우수회원 감사패, 공로패 수여가 있었으며 2012년 활동계획에 대한 활발한 토의도 진행됐다.

이번 정기총회에서 12명의 선출직 이사진이 24명으로 확대됐으며 양성근, 남종수 회원이 감사로 선출됐다.

또한 이번에 퇴임하는 박재옥 상임대표에게 공로패를, 정점례와 오수현 회원에게는 우수회원 상을 수여했다.

나주사랑시민회는 지난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벽화그리기 사업, 금성산 철쭉군락지 조성 사업, 김철 선생추모식, 회원대화한마당, 사랑의 설 나눔 봉사, 김장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지역현안인 롯데마트 입점 반대에 대해서는 적절히 대응했다고 평가했다.

토론회에서 박재옥 상임대표는 "작년 사업에 회원참여가 저조한 부분에 대해 '내부적 갈등에 있지 않았나' 라고 진단하고 올해는 내부의 문제를 서로 치유하고 배려해 새롭게 조직을 추슬러 희망차게 이끌어 나가자"고 말했다.

최현호 회원은 "나주시민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사업도 병행되길 바란다"면서 생활정치의 실현을 강조했다.

이재태 회원은 "구체적 방향성을 제시하고 문서로만 남길 것이 아닌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에 대해 세부적 고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나주사랑시민회는 2012년에도 지역발전을 위해 혁신과 새로운 비전을 준비하는 사업방향을 설정했다. 주 사업방향은 시민운동의 방향성 재정립,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생활협동조합운동과지역경제살리기 운동, 지역현안에 대한 정책대안 모색, 나주시민과 함께하는 시민강좌 개설 등 시민사회운동의 지표를 재정립하는 활동에 역점을 두고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 이현영 기자

midon2002@hanmail.net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