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권자연합 '총선 적합후보' 발표

인적쇄신 공천개혁 선명성 강조, 당선 총력
나주화순지역구에 배기운 예비후보 선정돼

  • 입력 2012.02.27 17:27
  • 기자명 윤용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유권자연합 이관형 상임의장이 현역의원들이 대다수 제외된 '4ㆍ11총선 적합후보' 를 선정하고 이들을 당선시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유권자연합은 자난 21일 "광주·전남지역 20개 선거구 중 17곳의 후보들을 대상으로 소정의 심사를 거쳐 개혁성과 도덕성 그리고 자질이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예비후보자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유권자연합이 발표한 '4ㆍ11총선 적합후보'를 보면 광주전남지역에서 형성된 인적 쇄신론과 공천개혁의 선명성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된다.

광주는 북구을의 김재균 의원을 제외한 모든 현역의원이 적합후보군에서 탈락했다.

또, 최근 야권연대 지역으로 분류돼 예비후보들의 반발이 확산하고 있는 서구을 선거구는 김이강 후보, 서구갑 지역은 전대협 의장 출신 송갑석 후보가 적합후보로 선정됐다. 남구는 이윤정, 북구갑 이형석, 북구을 김재균, 광산갑 지역은 전갑길 후보 등이 선정됐다.

전남지역은 황주홍(장흥·강진·영암), 김성곤(여수 갑), 주승용(여수 을), 노관규(순천시), 우윤근(광양시), 이석형(함평·영광·장성), 박광온(해남·진도·완도), 장성민(고흥·보성), 서삼석(무안·신안) 후보 등이 각 선거구 적합후보로 선정됐다.

나주ㆍ화순지역 선거구에는 배기운 후보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유권자연합은 광주 광산을 선거구와 전남 목포시 선거구, 담양·곡성·구례 등 3개 선거구는 추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유권자연합은 "그동안 지역 활동을 근간으로, 여론 지지도, 도덕성, 개혁성을 갖추어 광주전남의 미래를 대변할 인물들을 엄선했다"며 "회원 3,000여 명과 함께 선정된 적합후보를 당선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