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기관 지역출신 인재 우선 채용을”

이전기관, 지역대학, 전문계고, 지자체 참여한 워크숍에서 실무 논의

  • 입력 2013.07.15 11:1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이전공공기관들의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는 워크숍이 0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이전기관, 지역대학, 전문계고, 지자체 등 관계기관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동신대학교 조진상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워크숍에서 한전을 비롯한 이전기관들은 하반기와 내년에 채용할 인력규모와 함께 응시조건을 밝혔으며, 광주․전남지역 대학교와 나주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나주시 직업훈련원과 광주 ICT 센터의 맞춤형 인력양성계획 설명, 전남도의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나주시의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추진현황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사업단 허기택 교수는 ‘실감미디어 산업 R&D 기반구축 및 성과확산’주제발표를 통해 나주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콘텐츠진흥원과 연계한 호남지역의 실감미디어 산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혁신도시지역이 속한 시․도에 소재하는 지방대학 출신 인재를 우선 고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는 혁신도시 특별법의 시행을 위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촉구 건의문’채택 실무 협의를 가졌다.

협력 네트워크가 채택할 건의문에는 ▲이전공공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인재 채용을 통한 고용창출에 적극 동참하고 ▲신규인력 채용시 지역 대학 및 고등학교 졸업자 등 지역인채 채용을 우선하며 ▲사회형평적 인력활용 계획 추진으로 지역균형발전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담고 있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기관 간 공동 협력방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인력양성 수급 협력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