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드림스타트센터 영양교육

실시드림 이용 아동 부모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

  • 입력 2013.08.12 12:1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드림스타트센터는 1일 오전 관내 친환경 교육장에서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양교육 및 요리실습을 실시하였다. 드림스타트 영양교육은 8.1(목)부터 8. 29(목)까지 총 4회로 진행되며 이날 1차교육은 아이들은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를 위해 궁중 떡잡채와 떡꼬치 만들기를 실습하였다.

영양교육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이론수업과 조리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론수업에서는 5대 영양소의 중요성과 균형있는 식생활에 대해서 배우고 조리실습에서는 떡잡채에, 떡꼬치에 포함된 영양소, 조리도구 사용법을 배운 후 직접 조리하고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영양교육에 자녀 3명을 데리고 참여한 삼영동 이모씨는 “그동안 아이들에게 균형잡힌 요리를 못해줘 안타까웠는데 이론 공부와 함께 실습도 하면서 균형있는 요리를 만들어 아이들과 함께 먹을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드림스타트센터 윤여정 과장은 “아동들이 부적절한 영양섭취, 잘못된 식습관 등으로 비만과 왜소한 아동들이 많은데 이번 학부모 영양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부터 아동들의 성장발달을 위해 균형잡힌 영양을 섭취하도록 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