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여성대학 “여성의 힘으로 나주 변화”

7회 강좌 진행 “적극적인 사고로 사회활동 참여”

  • 입력 2013.08.22 13:37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여성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적극적인 사고로 사회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지난 19일 ‘2013년 나주시 여성대학’을 개강했다.

이번 여성대학은 나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천수봉)에서 여성들의 의식전환과 실생활에 도움을 주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운영되며, 30대에서 60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여성 90여 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임성훈 나주시장은 이날 개강식에서 ‘나주를 움직이는 힘! 여성’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통해 “농업중심의 취약한 산업기반 및 정체성 혼란의 지역정서에 여성의 힘이 필요하다며 여성이 움직이면 나주는 변화한다고 여성의 힘을 강조했으며, 여성창업 및 일자리 창출 등 여성의 사회참여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여성 지원정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수강생 박모씨는 “실생활에 유용한 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양강좌는 우리를 한층 성숙되고 아름답게 만들 것 같아 교육이 기대가 되며 오늘강의가 시간가는 줄 모르게 흘러갔으며 짧은 기간이지만 열심히 배워 생활에 적극 활용하고 싶다”고 교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나주시 여성대학은 매년 농한기철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여성들이 자기계발은 물론 지역사회의 주체로써 나주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발휘 및 여성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번 ‘2013년 나주시 여성대학’은 오는 9월 2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7회에 걸쳐 나주시문화센터 회의실에서 교양강좌, 실용생활강좌, 건강강좌로 편성되어 수업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