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 진리 편에서 국민을 먼저 생각하자

  • 입력 2013.09.02 11:47
  • 기자명 마대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의 원훈은 자유, 진리, 무명, 헌신이다. 그중 진리는 “정치적 중립을 확고히 지켜나가면서 오직 정의와 진리의 편에서 판단함으로써 어떤 이해관계에도 치우치지 않은 객관적이고 진실된 정보만을 제공한다” 이며 헌신은 “항상 자신보다는 국가와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멸사봉공의 자세로 혼신의 힘을 다해 국가번영과 국민안전에 기여한다”라고 되어있다.

국가와 국민의 안녕을 위해 존재하기를 국민은 원했지만 국정원은 정권과 결탁하여 대선개입 및 정상회담 내용 유출의 치명적인 과오를 범했다. 국가를 위해서 한 일이라고 하나 그 누가 수긍하겠는가? 본분을 잊고 야합하는 자리에는 반드시 부정과 불법이 함께한다.

서울광장, 청계광장 등 지역의 곳곳에서 촛불로써, 평화적 시위로써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하는 마지막 바람도 무참히 짓밟고 있다. 또한 합작이라도 하 듯 공영방송은 수만의 촛불물결의 애끓는 외침도 외면한 채 도심에 출현한 멧돼지 한 마리의 위험을 방영하고 있는 현실이 그저 개탄스러울 뿐이다.

정의를 바라는 학계, 종교계, 시민단체 심지어 학생들의 진심어린 외침이 전국을 메아리치고 있다. 하지만 미동도 하지 않고 도리어 이를 묵살할 방법을 찾고 있는 그들에게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산화한 호국영령과 민주열사의 절규가 전달되었으면 한다.

촛불의 힘이 약해지면 대대적인 탄압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지금부터 그러한 정황이 여기저기 포착되고 있다. 통합진보당 압수수색 또한 공안정국으로 국민의 촛불을 잠재우려는 시도로 보인다. 거짓을 은폐하기 위해 정의를 묵살한 그들의 행동에 대해 헌법 제1조 1항은 무엇을 말하고 있는가? 국민과 주권을 부정한 그들은 과연 어느 나라 국민이란 말인가?

박근혜정부는 부정과 불법으로 태동했다. 그 정부에 동조한 세력들의 국회 청문회의 모습은 그들만 존재하지 국가의 미래도 국민도 안중에 없었다. 반성은 커녕 선서를 거부한 눈빛에서 국민의 소망과 민주주의를 외면하고 있었다. 용서는 때가 있고 한계가 있다. 하루빨리 문제를 야기한 책임자들은 진심어린 반성과 구국의 결단을 요구한다.
국민들이 생계를 뒤로한 채 꺼져가는 민주주의의 생명을 촛불로 연장하고 있다. 국정원의 개혁과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 있는 사과, 특검만이 이 정국을 제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다. 우리는 남북관계, 영토해결, 경제안정, 복지정착 등 당면한 문제들이 산적해 있다. 애국애민의 정신에서 모든 것이 정 위치로 돌아가 대한민국에 살고 있음에 감사하는 날이 조속히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