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하려면 이정도 영농정보는 알아야”

나주시, 서울생태귀농학교 교육생 대상 현장교육 실시

  • 입력 2013.10.01 14:4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지난 9월 28일 (사)전국귀농운동본부 제 63기 서울생태귀농학교 교육생(40명)을 대상으로 제 2차 귀농귀촌현장 교육을 1박 2일 동안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도권귀농교육생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귀농현장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됐는데, 나주시 농업현황 및 귀농지원정책, 나주시 우수 품목별 작물에 대한 소득 및 초기투자비용을 포함한 전반적인 영농경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어려운 농촌여건을 현실적으로 풀어놓았으며 농촌에 오면 도시와의 다른 제2의 삶의 재미가 있다는 이야기도 전하였다

또한 다가올 겨울에 대비하여 농촌에서 적정 기술로 겨울나기 교육 및 실습이 이루어졌으며, 나주에 정착한 귀농선배농장 및 배 체험농장 등을 방문하여 체험 등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나주시는 농업에 대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농지구입시 유의사항 및 주택신축 등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 및 영농설계는 지역입지여건과 영농환경이 좋은 나주시에서 할 수 있도록 권유했다.

앞으로 나주시는 10월에 서울 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3년 귀농귀촌창업박람회(2013. 10. 25 ~ 10.27.) 참가를 통하여 도시민 귀농귀촌 유치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