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상생 그리고 나주발전 캠페인

화합과 상생으로 나주발전 이룩하자

  • 입력 2013.10.02 11:1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1부 행사
1) 장소 : 남산시민공원 광장
2) 일시 : 10월 4일 오전 11시
3) 인원 : 19개 읍면동 어르신 1,000명
4) 진행 : 총소요시간 10분
가) 국민의례(30초)
나) 노인강령 낭독 : 고광태 부회장(2분)
다) 지회장 인사말씀(2분)
라) 성명서 낭독 : 나주시민에게 드리는 글(5분)
마) 구호삼창 : 분회장 대표(1분)
2. 2부 시가행진 : 남고문 앞 출발-나주교회 앞까지 행진

별첨 1.

시민에게 드리는 글

-화합과 상생으로 나주발전 이룩하자-

우리는 화합과 상생 그리고 나주발전이라는 대명제를 앞장서서 실천하고자 오늘 이 자리에 섰습니다.
풀뿌리민주주의 근간이라고 하는 지방자치가 실시된 지 20년이 지났지만 공동체는 무너지고 반목과 갈등의 깊이는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경제 불황은 서민들의 생활을 어렵게 만들고 사회적 약자의 삶의 질은 급속히 저하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지역정치인들의 갈등과 반목은 시민시회에서 불신의 가정 큰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무너지는 지역공동체와 시민사회의 갈등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갈등과 분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사회를 외면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누가 뭐라 해도 우리 지역사회를 우리의 자랑스러운 고향 나주를 책임지고자 합니다. 화해와 상생으로 화합해 나가는 길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그 어떤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우리는 화합과 상생 그리고 나주발전의 대명제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우리 나주시민 모두가 하나되어 화합과 상생을 위해 다 같이 열심히 노력하고 소통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희망의 나주를 만들어 나가는데 다 같이 동참하기를 바라며 그 십자가를 우리가 솔선수범의 정신으로 짊어지겠습니다.


우리의 후손들이 현재의 우리 세대가 그들을 위하여 무엇을 했고 나주를 위해 어떤 일을 하였느냐고 물을 때 우리는 서슴지 않고 우리가 살고 있는 나주지역사회를 위하여 화합과 상생 그리고 나주발전을 위해 앞장섰다고 떳떳하게 대답하는데 주저함이 없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나주시민여러분 (사)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2만 5천여 노인들은 나주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접만 받는 노인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책임지는 노인으로서 시민과 함께 오늘의 대립과 갈등을 넘어 소통과 화해로 시민화합을 이루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시민여러분! 화합과 상생으로 나주발전을 이루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3년 10월 4일
(사)대한노인회 나주시지회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