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농림사업,올 자체사업 신청 접수

2월 10일까지 읍·면·동, 농업기술센터, 농․축․산림조합

  • 입력 2014.01.06 12:53
  • 수정 2014.01.06 12:55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나주 지사에 신청해야

나주시(시장 임성훈)에서는 농업인의 고령화와 FTA 등 세계적인 시장개방 확대로 날로 어려워진 농업·농촌에 활력을 도모하고 농업경쟁력을 높이고자 2015년도 농림사업과 2014년도 농업분야 시 자체사업을 확정하고 2월 10일까지 농업인 및 농업단체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주요 사업으로 2015년도 농림사업은 농지 규모화 및 신품종 육성 활성화 지원 사업 등 식량분야 16개 사업, 농산물 표준규격출하 및 산지유통활성화 사업 등 원예․식품분야 27개 사업, 산림 바이오매스 확충 및 조림·숲가꾸기 등 산림분야 7개 사업, 농업자금 이차보전 및 후계 농업경영인 육성 등 농촌개발분야 20개 사업이다.

또 쇠고기 생산성 향상 지원 및 축사시설현대화 등 축산분야 14개 사업, 수산자원조성 및 친환경 양식어업육성 등 수산분야 10개 사업, 농촌자원 복합산업화 지원 등 광특회계분야 9개 사업 등 총 7개 분야 103개 사업이다.
이와함께 2014년 농업분야 시 자체시책사업 추진을 위해 47억원의 순수 시비를 확보하고 주민소득 융자 지원 사업 및 마을 공동이용 곡물건조기 지원 등 39개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유망과수 보급 시범사업, 역전층 이용 서리피해 방지 시범사업 등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작목 개발 및 소득 증대 방안을 강구할 시범사업도 펼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이나 농업단체에서는 2월 10일까지 읍면동, 농업기술센터, 농․축․산림조합, 한국농어촌공사나주지사에 신청 접수하면 된다.

사업별 세부내용은 농림사업의 경우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또는 전라남도 홈페이지(www.jeonnam.go.kr) 농정정보에, 시 자체사업은 나주시 홈페이지(www.naju.go.kr)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접수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2월 중에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를 거쳐 농림사업은 중앙부처에 신청하고, 시 자체사업은 대상자 확정을 통해 2014년에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이 사업을 신청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날로 거세어 지고 있는 FTA의 파고를 넘어 경쟁력 있는 농업․농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