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로 표를 사나

  • 입력 2014.02.24 11:3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마을경로당 4대 가전제품 보급사업이 선거철을 앞두고 미묘한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게다가 집행부의 선심성 예산여부를 감시하고 견제해야 할 시의원들이 이러한 나주시 보급사업에 편승해 되려 자신들이 한 것처럼 주민들을 현혹하고 있으니 사안은 더욱 심각하기만 하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모 시의원이 시장에게 부탁해 이 마을에 김치냉장고가 들어오게 됐다는 식의 불법선거운동까지 자행되는 등, 선심성 예산시비를 넘어 허위사실 유포까지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다.
이제라도 나주시는 해당지역 주민들에게 제대로 설명해야 한다.

마을경로당 4대 가전제품 보급사업이 선심성 사업이 아니라면 무엇이 두려운가. 전년에 비해 얼마나 확대되었는지, 예산이 대폭 늘어난 배경이 무엇인지, 주민들에게 충분히 설명해야 한다.
선거를 염두에 둔 생색내기가 아니라면 말이다.

나주시의회 의원들도 나주시의 경로당 4대 가전제품 보급사업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 그래야 시의원이다.
집행부를 감시해야 할 시의원이 집행부에 편승해 마치 자신이 가전제품을 준 것처럼 지역민들을 호도할 것이 아니라, 해당 사업이 선거를 염두에 둔 선심성 예산인지 아닌지를 먼저 따지라는 말이다.
의원의 본분이 지방 살림을 제대로 감시하는 것인지, 시장의 비위를 맞춰 자신의 지위를 유지하는 것인지 한번쯤은 되돌아보라는 말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