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전파연구원 서울 별도사무실 검토

  • 입력 2014.03.03 11:11
  • 수정 2014.03.03 11:12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혁신도시로 본사 이전을 앞두고 있는 국립전파연구원이 서울에 별도부서 신설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지역민의 비난을 사고 있다.

 
26일 국립전파연구원은 올해 주요업무 계획에 따라 오는 6월 나주혁신도시로 본사 이전을 앞두고 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국립전파연구원은 연간 200여회에 달하는 각종 위원회와 심의회에 참석하는 외부 위원들의 편의를 위해 서울에 별도의 사무실을 설치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국립전파연구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로 전파자원 기반기술 연구와 전파환경 보호ㆍ기술 연구, 전파 기술기준 연구, 정보통신기기 인증업무, 국제협력, 전파산업 지원 업무 등을 전담하고 있는 국가 연구기관이다. 임직원 142명이근무하고 있다.
 
국전파연구원 측은 최근 연간 각종 위원회와 심의회 등 200여 차례 회의가 예정돼 있어 외부 참석자들의 편의 제공 차원에서 서울에 회의실을 두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사무실을 따로 운영할 경우 사실상 각종 관련 회의 참석을 이유로 연구원 관계자들의 상당수 서울 체류가 불가피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임직원 142명이 근무하는 전파연구원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로 전파 기반기술 연구와 전파환경 보호, 정보통신기기 인증 및 전파산업 지원 업무 등을 전담하고 있는 국가 연구기관이다. 따라서 서울에 사무실을 운영할 경우 연구원 관계자 상당수가 회의 참석을 이유로 서울 체류를 고집할 가능성이 크다.
 
전국이 이미 반나절 생활권에 든 마당에 회의를 이유로 서울 사무소를 두겠다는 것은 낙후된 지방살리기 차원의 국토균형발전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로 지역민들의 지탄의 대상이 될 것이다.
 
정부는 공공기관 이전에 찬물을 끼얹는 전파연구원의 그릇된 행태에 제재를 가해야 할 것이며, 계획대로 이전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 광주시와 전남도도 정치권과 공조를 통해 전체 대상 기관의 차질없는 이전을 정부에 촉구해야 할 것이다.
 
국토연구원은 광주.전남 혁신도시 건설기간 중 8조5744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7만5270명의 고용유발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건설 후에도 생산유발효과는 1조1133억원, 고용유발효과는 1761명에 달하고 234억원의 지방세 수입이 발생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