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내 셔틀버스 운행

4월부터 원도심 연결 내부 순환버스 운행

  • 입력 2014.03.17 11:17
  • 수정 2014.03.17 11:18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도시-나주시내-목사골시장

나주시는 혁신도시 이주기관 입주 임직원과, 아파트, 상가 등에 입주한 지역주민들 뿐만 아니라, 이번에 개학한 초, 중, 고등학생들의 등하교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혁신도시 내부 임시 셔틀 버스를 3월 10일부터 10분 간격으로 순환 운행에 들어갔다.
 

 
 

혁신도시 내에 임시 셔틀 버스 순환운행으로 작년 3월 우정사업정보센터 이전에 맞추어 혁신도시를 경유하고 있는 시내버스와 환승하여 광주, 나주 방면으로 갈수 있는 길이 열렸다.
원도심과 혁신도시를 연결하는 내부 순환버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혁신도시에서 나주시내를 지나 목사골 시장을 종점으로 한 순환버스로 하루 30회(왕복 15회)를 30분 간격으로 운영, 원도심 발전과 혁신도시 활성화를 꾀하게 된다.

또한, KTX와 광역 대중교통망을 연결하는 버스는 광주공항, 광주송정역에서 본덕 인터체인지를 거처 혁신도시를 곧바로 연결되며, 혁신도시에서 나주역, 영산포터미널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하여 수도권으로 가는 시간에 맞추어 1일 14회(왕복)를 순환 운행 한다고 밝혔다.

나주시는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택시에도 카드수수료 및 브랜드 콜택시 운영지원, 나주역 앞 택시 승강장 비가림 설치 등 편의시설 확충에도 힘써 나갈 계획이며,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충분한 홍보와 함께 미비사항 등을 꼼꼼히 점검해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