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정책만들기 ‘나주포럼’발족

  • 입력 2014.04.14 08:55
  • 수정 2014.04.17 16:33
  • 기자명 박철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포럼 4월 24일 오후2시 나주신협 2층 회의실
2차포럼 5월 1일 오후2시 나주시민회관

나주신문이 우리지역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좋은 정책을 시민과 함께 발굴하기 위한 단체를 구성해 본격 행보에 나선다.
나주신문, 좋은 정책만들기 나주운동본부, (재)지역재단은 지방선거가 나주시민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선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모범정책을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6.4지방선거-좋은 정책만들기’ 나주포럼을 공동 주최키로 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나주농민회, 나주시상가번영회, 나주사랑시민회, 여성 농민회, 자치연대, 전교조 나주지회, 참교육 학부모회, 나주 풀뿌리 참여자치 등 나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모임을 갖고 ‘좋은 정책만들기 나주운동본부’를 구성했다.
‘나주포럼’은 ‘기초지차체의 모범정책과 지방선거공약’을 주제로 7개 정책분야 전문가를 초청, 두 차례의 포럼을 거쳐 좋은 정책을 발표할 방침이다.

1차 포럼은 4월 24일 오후 2시부터 나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리며 ▲자치행정분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정책의 방향과 모범사례-이호(풀뿌리자치연구소 이음 연구위원) ▲도시재생분야: 혁신도시와 원도심 공동화에 따른 도시재생 전략-이상준(동신대 건축공학과 교수) ▲농업먹거리분야: 농산물 최저가격보장, 그리고 지역먹거리 체계의 구축-장경호(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 부소장)이 분야별 모범정책을 발표한다.

2차 포럼은 5월 1일 오후2시부터 나주시민회관에서 열리며 ▲지역경제분야: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김종량(지역경제발전연구원 원장) ▲복지분야: 농어촌복지의 개선과제와 모범정책사례(무상교통분야 포함요구)-이용교(광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교육분야: 농어촌 교육의 개선과제와 모범사례-이진철(충남교육연구소 부소장) ▲문화관광분야: 지역문화 활성화 그리고 나주-박종찬(광주대학교 교수)이 발제한다.

나주포럼은 토론의 결과를 종합하고 나주에 맞는 좋은 정책을 정리한 뒤 오는 5월10일께 정책제안 선포식을 개최하고 각 후보측과 정책협약을 맺기로 했다.
특히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시민들을 직접 찾아 가는 시민참여형 이동정책박람회도 운영할 계획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번 나주포럼을 공동 주최한 나주신문은 나주시민들이 우리 지역과 정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방선거가 좋은 정책으로 정당과 후보자를 판단하는 정책선거로 치러지기를 기대하며 모든 과정을 지상 중계한다.
나주포럼 관계자는 “6.4 지방선거를 정책선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나주시민의 참여 속에 좋은 정책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