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선거,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 입력 2014.04.21 10:32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신문이 우리지역 시민사회단체들과 함께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좋은 정책을 시민과 함께 발굴하기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좋은 정책만들기 나주운동본부, 지역재단과 함께 이번 지방선거가 나주시민과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선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오는 4월24일과 5월1일 모범정책을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한 ‘6.4지방선거-좋은 정책만들기’ 나주포럼을 공동 주최한다.

나주포럼에는 나주농민회, 나주시상가번영회, 나주사랑시민회, 여성 농민회, 자치연대, 전교조 나주지회, 참교육 학부모회, 나주 풀뿌리 참여자치 등 나주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은 함께한다.
‘나주포럼’에는 ‘기초지차체의 모범정책과 지방선거공약’을 주제로 7개 정책분야 전문가를 초청, 두 차례의 포럼을 거쳐 좋은 정책을 발표할 방침이다.

나주포럼은 토론의 결과를 종합하고 나주에 맞는 좋은 정책을 정리한 뒤 오는 5월10일께 정책제안 선포식을 개최하고 각 후보측과 정책협약도 맺는다.
시민참여 확대를 위해 시민들을 직접 찾아 가는 시민참여형 이동정책박람회도 운영할 계획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나주신문은 나주시민들이 우리 지역과 정책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지방선거가 좋은 정책으로 정당과 후보자를 판단하는 정책선거로 치러지기를 기대하며 모든 과정을 지상 중계한다.
지역발전을 위한 의제 개발을 통해 후보들이 좋은 공약을 만들 수 있도록 지방선거에서 유권자들이 해결을 바라는 바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이를 공론화 하는 과정이다.

후보자들이 유권자의 요구를 정책에 반영하고 해결방안을 연구하여 공약화 하도록 견인해 나갈 방침이다.
후보의 정책이 무엇인지, 공약이 실현가능한지 철저히 검증함으로써 허황한 공약은 발을 못 붙이게 하는 유권자의 성숙한 의식이 함께 요구된다.
6.4 지방선거를 정책선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나주시민의 참여 속에 좋은 정책을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