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어떤시장을 원하는가?

  • 입력 2014.05.19 13:10
  • 수정 2014.05.19 13:16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신문은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계각층의 나주시민들을 만나 민선6기 나주시장 후보자들에게 바라는 정책과 지역현안 등은 무엇인지를 들어보는 ‘민선6기, 이런 시장을 원한다’라는 릴레이 인터뷰를 세 차례에 나눠 싣는다.

 
 
선거에 참여하는 국민이 지켜야 하는 규칙

후보자와 유권자가 선거에 참여하는 동안 지켜야하는 규칙이 있다. 바로 후보자와 유권자에게 금품, 음식등을 제공하면 안 되고 유권자는 그것을 받아서는 안 된다.
만약 이런 장면을 보고 선거관리 위원회에 신고하게 되면 최고 5억원까지의 포상금이 있다. 또 내가 신고하면 혹시 나의 신분이 유출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신고나 제보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는데 1390으로 신고나 제보를 하게 되면 신분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보장하고 있다.
또 선거에 관해 금품이나 음식을 제공받게 되면 그 제공받은 금액의 50배를 과태료로 부과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와 우리 고장과 나 자신을 위해 항상 후보자는 선거법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고 유권자도 정치인으로부터 일체 받지 않고 우리 모두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를 위해 노력합시다. /금천중 1학년 장 준 호
 

 
 

공약에 무책임하지 않는 지도자 되기를

우리나라는 당선 전과 후가 너무 다르다. 출마공약은 지켜지지 않는 사탕발린 말이 되버린다. 이번에 나주에서 뽑히게 될 시장은 시민의 의견을 열린 마음으로 들어줄뿐만 아니라 자신이 내걸었던 공약은 지켜주는 무책임하지 않은 시장을 바래본다. (22. 여. 다시면. 서보라)




 
 
농민심정 이해하는 시장이 됐으면

현재 농민들이 너무 어렵다. 아무리 뼈빠지게 일을 해도 막상 가실에 손에 남는 것이 없다. 쌀값도 생산비도 못 건진다. 채소도 해년마다 가격이 들숙날숙이라 불안한 것이 농민들의 실정이다.
제발 이러한 농민들의 사정을 잘 알고, 농민들을 위해 일하는 시장이 나왔으면 좋겠다. 아직도 나주는 농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고장이다. 축산업, 양계업, 과수원, 수도작 등 농민들이 일한만큼 제대로 가격이 보장받는 그런 세상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76세, 여, 공산면 신곡리)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