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이 온라인 공간에서 국민과 감성적 소통을 통해 ‘사랑받는 한전, 따뜻한 한전’으로 다가가기 위해 1일 공식 블로그 ‘굿모닝 KEPCO’(http://blog.kepco.co.kr)를 오픈했다.
블로그에서는 한전 소식뿐 아니라 생활 공감형 콘텐츠도 함께 구성해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전력질주’, ‘활력충전’, ‘RECRUIT’, ‘더불어 함께’, ‘NOTICE’ 등 5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전력질주’는 향후 미래 신성장 사업으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그리드․신재생 에너지 등을 소개하며, 전국 각지의 특색있는 한전인, 국내외 전력사업 동향 등 다양한 이야기가 소개된다. ‘활력충전’는 최근 인기 트렌드와 맛집 및 여행 정보 등 생활 공감형 콘텐츠를 주제로 공유할 계획이다.
한전은 공식 블로그 오픈에 맞춰 다양한 시각에서 한전의 모습을 소개하고, 젊은 세대와 더 가까이 소통하고자 62명의 ’제1기 전기사랑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했다. 이들은 앞으로 9개월 동안 일반국민의 시각으로 한전과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전력사업 현장, 최근 인기 트렌드 등을 취재하여 한전 블로그와 SNS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젊은 세대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무엇을 원하는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한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우리회사를 알기 쉽게 알리고, 다양한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여 ‘사랑받는 한전, 따뜻한 한전’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