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생명농업

제12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 열려

  • 입력 2014.10.27 09:05
  • 수정 2014.10.27 09:07
  • 기자명 임태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농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제12회 대한민국농업박람회가 지난 23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남도농업기술원(나주시 산포면)에서 펼쳐지고 있다.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생명농업’이란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전문 농업기술관과 농업홍보관 등 농업인들에게 가장 필요로 하는 전시관을 새롭게 단장했으며, 박람회의 백미인 주 전시관은 농업예술관, 곤충산업관, 농업기술관, 농업홍보관, 농산업관, 생명농업관, 농업미래관 등 10개관으로 꾸며졌다.

개막식에는 이낙연 전남도지사와 명현관 전남도의회 의장, 강인규시장, 홍철식의장 등을 비롯해 농업인 단체 대표 등 각급 기관단체에서 4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낙연 지사는 개막축사에서 “농업박람회는 농업의 소중함과 가능성을 공감하고 한국농업의 활로를 확인하고 세계시장 진출 결의를 다지는 기회로, 이를 통해 농촌이 활력을 찾고 청년이 돌아오길 바란다”며 “정부에서도 농업박람회의 이런 가치를 알고 내년도 ‘국제농업박람회’를 승인해준 만큼 성공 개최를 위해 지금부터 착실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람회 관계자는 “특히 이번 박람회는 농업인들에게는 저비용으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최신 기술을 배워가는 박람회로, 도시 소비자에게는 도내 유기농 우수 농산물을 알리는 행사로 채워졌으며 이번 농업박람회를 통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홍보하고 해외나 국내 바이어를 초청, 수출계약, 구매약정 등을 통해 약 300억 원의 소득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