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화예술관련 이전공기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 입력 2015.02.02 09:17
  • 수정 2015.02.02 09:22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차세대 녹색성장 산업인 콘텐츠산업의 효율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문화콘텐

 
 
츠진흥원,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한국게임산업진흥원, 문화콘텐츠센터,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디지털콘텐츠사업단을 하나로 통합한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진흥업무를 총괄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소속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창조경제를 견인하는 주력산업인 콘텐츠산업의 효율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방송,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등 대한민국의 콘텐츠산업 진흥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9개 부서에 171명의 직원이 근무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하면 광주아시아중심도시, 영산강고대문화의 문화유산자원이 창의성, 감성, 재능이 더해져 광주전남에 새로운 콘텐츠산업의 꽃을 피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문학, 시각예술, 공연예술,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 문화예술계 안팎에서 예술의 자생력을 신장시키고, 예술 창조를 견인하며, 예술적 융성과 사회생산력의 신장을 동시에 발전시켜 예술시장의 생산력을 확보하는 한편, 궁극적으로 국민 모두가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으로부터 소외되지 않도록 설립한 기관이다.

 
 

주요사업으로는 문화예술의 연구, 창작, 보급 활동 등 지원, 민족문화의 계승발전, 미술회관과 문예회관의 자료관리 및 운영, 대한민국문학상을 주관하고 있다. 위원회는 임직원 84명이 근무하고 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및 그 가족의 경제적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마련된 연금제도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하여 설립된 공공기관 이다.
기능은 연금제도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하여 연금 등 각종 급여의 지급과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징수, 조성된 연금자산의 운용 및 교직원을 위한 복지후생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공단의 이념은 사학연금제도에 의하여 교직원의 퇴직, 질병등에 대하여 적절한 급여제도를 확립하고 유지시켜나감과 동시에 삶의 질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교직원의 경제적인 안정과 복지 증진에 이바지함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는 서울지역 교직원들의 연금업무를 수행하는 서울지부와 자금운용관리단 직원 45명이 남아 있다.

사학연금은 1974년 사립학교 교직원 및 그 유족의 경제적 생활안정과 복리향상을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현재 약 33만 여명의 가입자와 15조원이 넘는 연금기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188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