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70년 3·1절에 태극기 휘날려요”

나주시, 새마을지회, 자유총연맹,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참여

  • 입력 2015.03.02 12:15
  • 기자명 강연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는 광복 70년이 되는 제96주년 3.1절을 앞두고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자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박은호 나주시 부시장을 단장으로한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단은 26일 오후 2시부터 시민회관∼중앙로사거리∼시내 일원에서 나주시새마을회, 바르게살기운동 나주시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전남나주시지회, 9개 보훈단체, 유관기관 회원들과 함께 가두행진을 벌이며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시는 이에 앞서 지역주민이 국기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시청민원실, 읍·면·동 주민센터 21개소에 판매소를 운영하는 한편, 마을 및 아파트 안내 방송, 태극기 달기 운동 홍보물 배부 등 지역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각 읍·면·동에서는 국기게양 모범 거리, 아파트, 마을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태극기 게양률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1아파트 1담당제를 통해 지속적인 홍보와 태극기 게양을 독려할 뿐만 아니라, 관서에 게양되어 훼손되거나 오염된 태극기를 교체하는 등 나라사랑 국기 게양에 솔선수범토록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금년 3.1절은 광복을 기리고 분단 극복의 의지를 다지는 첫 국경일인 만큼 모든 행정력과 국민단체,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내 3.1절 시 전역에 태극기 물결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