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식품기업 실무과정 교육생 모집

  • 입력 2015.03.09 10:24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3월 18일과 19일 이틀간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식품기업 원가절감 및 원가계산 실무’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식품기업 원가절감 및 원가계산 실무’ 과정은 지난해의 교육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실질적인 재료비, 노무비, 경비 등을 계산할 수 있는 실습시간을 연장하여 일부 개편한 과정이다.
기업경영의 활동으로 시작하는 이번 교육은 기업경영과 재무정보, 원가절감의 방법 및 사례, 낭비제거로 원가절감, 원가관리와 원가계산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낭비제거로 원가절감’에서는 낭비분석과 개선에 관련된 실습이 진행되며, ‘원가계산실습’에서는 주재료비 및 부재료비, 노무비 및 경비의 산출실습을 진행하여 본 과정을 마치고 나면 자사의 실질적의 원가관리 업무 효율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생산관리․재무관리 업무 담당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이 교육은 2일에 거쳐 총 14시간동안 행해지며 올해 7월과 9월에 2회 더 실시할 예정으로 이번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면 다음 기수에 참여가능하다.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전면 개보수로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교육운영과 숙식제공이 이루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2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