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식품공사, 여성농업인단체장 초청 간담회

정부3.0 실현을 위한 여성농업인과 정보공유ㆍ소통

  • 입력 2015.07.27 13:34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20일 나주 본사에서 ‘여성농업인단체장 대상 정부3.0 실현을 위한 경영간담회’를 개최했다.

aT는 최근의 이상기후에 따른 생산량 감소, 엔화 약세로 인한 수출 부진과 메르스 등으로 인한 국내 소비 침체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농업계를 적극 지원하고자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이번 간담회에는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 생활개선중앙연합회,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회 여성농업인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지난해 9월 aT는 본사를 나주로 이전하여 새로운 환경에서 aT와 농업인의 협조체제 강화를 위하여 상호간 정보 공유, 소통 중심의 정부 3.0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김재수 사장은 여성농업인의 세심한 현장 목소리 하나하나를 담으려 힘썼다.

이날 여성농업인단체에서는 수급관리 강화, 로컬푸드 활성화 등에 aT가 앞장서줄 것을 건의하였다.
김재수 aT 사장은 “농식품 산업의 활성화는 aT 임직원과 현장 농업단체들이 서로 소통하며 토론 속에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한다”라며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및 안정적인 수급체계 구축을 위한 대책, 식품산업 육성을 위한 지원방안 등을 수립하여 어려운 환경에 처한 농업계를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