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500스타트업 MOU 체결

콘텐츠 스타트업 해외 진출 지원

  • 입력 2015.08.24 10:14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500스타트업(500startups)이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과 손잡고 우리나라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에서 500스타트업과 국내 스타트업들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과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500스타트업은 세계적 온라인결제서비스 페이팔(Paypal)의 마케팅디렉터 출신인 데이브 맥클루어(Dave Mcclure)와 크리스틴 채(Christine Tsai)가 미국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다.

이 회사는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뉴욕, 멕시코, 브라질, 요르단, 인도, 중국, 타이완, 말레이시아, 태국 등에 전 세계 곳곳에 진출해 그 지역의 스타트업들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50개국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투자해 지원하고 있으며, 2000명 이상의 창업자 배출, 120여명의 성공한 스타트업 멘토를 보유하고 있어 이번 MOU로 국내 콘텐츠 스타트업들의 해외진출에 큰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MOU에 따라, 500스타트업은 마케팅‧전략 등 각 분야 세계적 전문가들로 구성된 ‘500멘토단’을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네트워킹 구축에 지원하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500스타트업과 국내 콘텐츠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연계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