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희망을 거래하는 따뜻한 전력거래소

  • 입력 2016.02.15 13:22
  • 수정 2016.02.15 13:23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 2월 3일, 설 명절을 앞두고 승진자 19명 전원으로 특별봉사단을 꾸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승진의 기쁨을 이웃사랑 봉사활동으로 대체하여 시행함으로써 공공기관 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배려와 소통의 자세를 배우자는 취지로 시행되었다.

남도에서는 드물게 나주의 아침기온이 영하 5℃까지 떨어지는 강추위 속에서도, 나주시 금천면 일대 5가구를 대상으로 총 3000장의 연탄배달 활동을 하였는데, 봉사 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우리 주변에 아직도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다는 사실을 새삼 느꼈으며, 향후 업무수행시에 항상 국민을 섬기는 국민중심 서비스로 업무에 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나주시 사회복지시설(전력거래소와 자매결연 시설)인 금성원도 방문하여 나눔과 배려의 봉사활동을 시행하였는데, 여기서는 유상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이 직접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전달하면서 원생들이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지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전력거래소는 본사가 나주로 이전된 이후에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계획에 따라 1사 1촌 자매결연마을 돕기, 어려운 학생들에 대한 장학금 지원, 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 교육기부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전력거래소 승진 직원들은 3일 나주시 금천면 일대에서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무료 연탄 배달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