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전남대, 산학협력 체결

공동 연구개발, 기술·인적 교류 추진

  • 입력 2016.02.23 11:40
  • 수정 2016.02.23 11:41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가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 공기업인 한전KPS㈜와 산학협력을 추진한다.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송진규)과 한전KPS㈜ 미래성장센터(센터장 김순익)는 16일 오전 전남대학교 대학본부에서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두기관은 협약을 통해 산학협력을 통한 연구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한편 연구시설과 장비의 공동활용, 인재양성 교육 협업 등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플랜트 엔지니어링 기반기술 및 설계기술 개발, 전력계통 발전설비별 모델링 및 해석기술 개발을 위해 필요한 인적·기술 교류를 펼쳐나가기로 했다.

송진규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은 "한전 계열사들이 빛가람혁신도시로 이전함으로써 지역 대학들에도 도약의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오늘 협약을 계기로 전력계통 분야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에 큰 발전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순익 한전KPS㈜ 미래성장센터장은 "오늘 협약은 대학과 기업의 상생모델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대학의 이론과 기업의 현장이 결합함으로써 국가 에너지산업 발전에 큰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전KPS㈜는 수·화력 및 원자력 발전소, 신재생에너지설비 등 다양한 발전설비와 국가 중요 전력망인 송변전설비 등에 대한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하는 전력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