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제7기 상상발전소 블로그 기자단 모집

입사시 가점, 활동비 지원, 해외취재 등 혜택 제공

  • 입력 2016.03.14 13:33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콘텐츠산업 각 분야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할 제7기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블로그 기자단을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국문 기사작성, 동영상 취재, 카드뉴스 및 인포그래픽 제작 등 3개 부문으로, 선발된 인원은 오는 4월부터 약 11개월간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행사를 비롯해 콘텐츠산업의 다양한 현장을 취재하게 된다.

취재 분야는 ▲방송영상 ▲음악공연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6개 분야로 본인의 희망에 따라 최대 2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상상발전소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원고별 소정의 활동비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행사·강연 우선 참여권 ▲소셜 콘텐츠 제작 및 SNS 활용 관련 전문 교육 ▲해외취재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며, 특히 모든 활동을 마친 수료자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에 가점을 부여하는 특전도 제공된다.

블로그기자단이 작성한 기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요 사업과 콘텐츠 산업계 소식을 알리는 ‘상상발전소’ 블로그를 비롯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국·영문 페이스북 채널,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7기 블로그 기자단은 콘텐츠산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또는 상상발전소 블로그(www.koreancontent.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은 후 이메일(koccablog15@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1차 서류,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31일(목)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011년부터 매년 모집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상발전소 블로그 기자단은 그간 콘텐츠 관련 소식과 함께 <캐릭터라이선싱페어>, <뮤콘>, <컨셉코리아>, <패션코드> 등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요행사가 펼쳐지는 현장을 일반 국민의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해오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