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답사1번지 금성관 앞 노점상차량 단속절실

역사문화도시 천년목사골 나주이미지실추

  • 입력 2016.04.18 14:03
  • 기자명 임태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성관은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2호며, 나주답사1번지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이 주말이면 가족, 연인들과 함께 찾는 고즈넉한 공간인데 불법 노점상 차량들로 문화재 주변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어 단속이 시급한 실정이다.

지난 주말에 영산강변 유채꽃축제와 다가올 영산포홍어축제로 인해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나주 곰탕거리에는 점심시간에 줄을 길게 서야만 식사를 할 정도로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불법노점상 차량등으로 문화재 주변이 의미가 퇴색되어진다며 금계동에 사는 A씨는 ‘나주읍성 분위기와 어우러진 금성관 주변 일대에 향토색도 전혀없는 노점상 차량들로 인해 역사문화도시 천년목사골 분위기를 저해하고 있다’며 나주시의 지속적인 단속과 행정지도를 강조했다.
 
이어 다른 시민은 ‘주중 중앙로 상점가 주차단속을 하고 있지만, 가장 필요한 주차단속지역인 금성관 주변(곰탕거리) 주차단속은 현재 진행되지 않으며, 특히 주말에도 단속반 배치 운영으로 노점상 단속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주읍성과 금성관을 찾는 관광객들이 노점상을 운영하고 있는 외지인들에게 이곳이 뭐하는 공간이었냐? 나주 가볼만 한곳이 어디냐며 묻곤한다며, ‘현재 목문화관 앞에 위치한 해설안내소를 차라리 금성관 망화루옆으로 이전 운영함으로써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일수 있을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읍성안 금성관, 목사내야, 나주향교를 찾는 관광객들이 지난해 같은 기간대비 월별 2천여명 이상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나주시 관계자는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