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수상

- 농식품유통 종사자 대상 교육을 통한 사회적기여 인정 -

  • 입력 2016.05.23 13:16
  • 수정 2016.05.23 13:17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5월 19일(목)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 10회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교육기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은 한국소비자경영평가원 등이 주관해 미래한국을 준비하는 교육관련 우수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하여 검증된 우수 교육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기관 및 기업들에게 지속적인 개발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2006년 제정한 상으로 지난 4월부터 응모신청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1985년 국내 최초의 농수산물 유통교육 전문기관으로 개원한 이래,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과 농식품유통산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정부정책을 전파하고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통해 지난해까지 약 14만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최근에는 교육수료생 동문기업 및 복지단체와 연계하여 동문기업의 생산품을 매월 지정된 복지단체에 기부하는 「aT FOOD드림 행복나눔단」을 발족해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베이비 붐 세대 은퇴자의 일자리 확보를 위한 ‘농식품 창업교육’ 운영을 통해 예비 창업인들이 농식품산업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 점도 이번 수상에서 인정을 받았다.

조해영 원장은 “앞으로도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정책 확산과 농식품유통현장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농식품 분야 일자리 창출과 연계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으로써 중요한 사회적 현안인 일자리 확보와 청년실업 해소문제를 풀어나가는 선도 기관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