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직매장, 성공 Know-How를 알려드립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로컬푸드직매장 개설 준비과정 2기 교육생 모집

  • 입력 2016.05.30 11:12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오는 6월 8일(수)부터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新유통 경로의 하나로 전국 각지에 개설되어 농산물 직거래의 새로운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로컬푸드직매장은 각 지역 참여 농가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점차 확산되고 있다.

로컬푸드직매장 개설 준비과정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들이 궁금해하는 개설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실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여 운영 중인 현장전문가로 이루어진 강사진이 로컬푸드의 개념과 같은 기초정보로부터 실무준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진행하며 로컬푸드가 활성화된 전주, 완주일대에서도 강의가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의 사업 여건을 함께 분석하고 그에 알맞은 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은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완주 로컬푸드직매장, 용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거점농민가공센터 등을 견학하여 실무자로부터 실제 운영과정과 현황을 청취하고 참여 농가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이 과정은 각 지자체와 농업법인, 산지 준비조직 외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에 참여하고자 하는 농업인들도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 및 교육운영부(☎031-400-3525)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