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Energy Valley Think Tank 발족

김황식 전 총리 등 각계 대표들로 위원회 구성

  • 입력 2016.07.18 11:35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에너지밸리 조성을 가속화하고 글로벌 허브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민간 전문가를 포함한 산학연관 협의체인 “Energy Valley Leaders' Committee”를 7월 12일(화) 한전 본사에서 발족했다.

“미래의 약속! 에너지밸리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 한전과 산학연관 오피니언 리더들은 에너지신산업 위주의 기업유치와 산업생태계 구축을 통해 향후 에너지밸리가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클러스터로 성장하고 이를 바탕으로 에너지산업이 한국의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에너지밸리 조성 방향과 중장기 추진 정책에 관한 위원들의 전문적인 자문과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김황식 전 총리를 위원장으로 하여 한전 및 한전 KDN 대표, 광주·전남 지자체장과 한진현 전 산업부 차관, 윤종록 전 미래부 차관, 한정화 전 중소기업청장, 장세창 전기산업진흥회 회장 등 각계를 대표하는 인사들로 구성된 Energy Valley Leaders Committee는 에너지밸리 현안사항을 거시적 관점에서 조망하고 해소방안을 강구하는 Think tank와 에너지신산업을 국가 성장동력 산업으로 키우고 에너지밸리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조성을 위한 소통 Channel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금까지의 에너지밸리 조성실적에 대한 경과보고와 에너지밸리 운영방안 등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발표 후 이어진 토론시간을 통해 위원들은 현재까지의 진척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을 바탕으로 에너지밸리의 조성방향 정립과 에너지밸리 육성을 위한 제도적 개선 방안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자문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에너지 산업 관련 인프라 구축과 함께 전·후방 산업 연계방안, 새로운 융복합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수 있는 자생적이며 창조적인 산업 생태계를 에너지밸리에 구축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활발한 의견교환이 진행되었다.

위원장을 맡은 김황식 전 총리는 “한전의 글로벌 100대 기업 진입을 축하하고 에너지신산업이 한국 경제의 신 성장엔진이 될 수 있도록 참여기관 및 민간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이를 통한 시너지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으며, 조환익 한국전력 사장은 “이번 협의체를 통해 산·학·연·관의 발전적 소통으로 에너지밸리 조성계획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전은 앞으로 다양한 의견수렴과 소통을 통해 에너지밸리가 산학연 상생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Energy Valley Leaders' committee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