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보양식 어디서 살까?”

aT 싱싱장터, 보양식 기획전 정보 모아 제공

  • 입력 2016.07.25 11:31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다가오는 7월 27일 중복을 앞두고 주요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의 중복(中伏) 기획전 정보를 싱싱장터(www.eSingSing.com)를 통해 원스톱 제공한다고 밝혔다.

싱싱장터는 농식품부와 aT가 운영하는 비영리 사이트로 정부3.0 서비스 정부의 실천을 위해 지자체와 법인, 개인이 운영하는 우수 농식품 쇼핑몰의 상품 가격을 간편하게 비교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된 사이트이며, 이를 통해 지자체 및 민간이 운영하는 309개 쇼핑몰의 44,000여 농특산물을 비교·검색할 수 있다.

이번에 제공하는 서비스는 중복을 맞이해 믿을만한 재료로 알뜰하게 보양식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돕기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써, 남도장터, 농협a마켓, 거시기장터, 착한가게 등에서 진행되는 복날 기획전 정보를 통합하여 제공한다.

주요 행사상품은 HACCP 인증 전라도 한우사골, 오리훈제 등의 축산물과 장어, 완도 전복, 남원 추어탕 등 수산물, 그리고 씨 없는 아이스수박, 홍삼, 블루베리 등 농산물이며 기존 판매가 대비 10%∼50% 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중복 기획전 상품에 대한 가격비교 정보는 싱싱장터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버전인 싱싱장터 앱을 통해서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싱싱장터 앱은 다양한 농산물 가격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검색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직거래 사업장 찾기’ 메뉴를 통해 전국 직거래 매장 및 장터 개장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aT 관계자는 “싱싱장터는 전국의 농산물 쇼핑몰 상품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농식품 전용 가격비교 사이트”라며, “이번에는 중복을 맞아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는 쇼핑몰들의 정보를 모아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먹거리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