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에 중소기업 참여의 길을 활짝 열다

중소기업 대상 에너지신산업 비전 공유 및 진출 방안논의

  • 입력 2016.08.01 10:51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7월 20일(수) 본사 한빛홀에서 국내 에너지신산업 분야 중소기업 임직원 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신산업 투자설명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특별강연,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스마트그리드, 전기차, AMI, 전력ICT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에너지신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조환익 사장은 축사에서 한전과 에너지신산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국내에서 거둔 성과를 발판으로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며, 더욱 많은 중소기업들이 신산업에 참여하여 한전과 함께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함으로써 동반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특별강연에서 서울대 김희집 교수는 “에너지신산업 미래모습과 기회”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신기후체제 출범 이후 에너지신산업 시장 규모가 약 12.3조 달러로 전망되고, 해외 주요국의 기업들이 신산업에 적극 투자를 하고 있어 한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투자가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한전이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신산업이 국가적인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보다 많은 기업들의 동참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다음으로 주제발표에 나선 한전의 황우현 에너지신사업단장은 에너지신산업 추진 성과 및 올해 에너지신산업 투자계획과 중소기업들의 참여절차를 설명하고, 한전이 중점 추진중인 에너지밸리 조성 계획 및 기업지원 제도를 발표했다.

에너지신산업 활성화와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패널토론에서 전기산업진흥협회 남준현 부회장, 옴니시스템 박혜린 대표, 이엔테크놀러지 이태식 대표, 선강ENG 이순형 대표, 보성파워텍 장완성 사장, 에니게이트 서정일 사장 등 전문가 8명이 열띤 토론을 벌였고, 청중과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광주광역시 우범기 부시장은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기업, 연구기관 등의 유기적인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역설하였고, 전라남도 우기종 정무부지사는 전라남도는 에너지신산업 중심 에너지 산업 육성 10개년 계획을 수립하여 중소기업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피력했다.

강인규 시장도 에너지밸리가 명실상부한 전력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