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가는 간담회

  • 입력 2016.11.07 13:26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 지원서비스 설명회 및 안정적인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찾아가는 다문화가족과의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 일정은 나주지역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20일 제1권역(세지면, 봉황면, 다도면)을 시작으로 26일 제2권역(공산면, 동강면, 왕곡면, 반남면), 제3권역 (산포면, 남평읍, 금천면), 제4권역(노안면, 다시면, 문평면, 동지역) 순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

간담회 내용은 2017년도 나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운영사업에 대한 설명회와 나주시가 역점 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안내, 특히 다문화가족의 자긍심 향상과 정착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일, 26일 운영되었던 1권역과 2권역 간담회에서는 자녀생활지원, 국적취득 절차와 방법, 통역지원, 친정나들이 참여 방법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질의와 답변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참여한 한 가족은 “다문화지원 사업 대해 문의할게 있어도 시간과 거리상 센터를 찾아가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지역별로 직접 찾아와 간담회를 개최하니 다양한 사업에 대해 이해와 참여 시간이 되어 너무 좋다”고 했다.

나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향후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 사업은 다문화가족이 참여하고 선택하는 사업으로 생애주기별 안정된 가족관계형성에 역점을 둔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