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활성화 국비 공모사업 연속 달성

나주시, 스포츠 메카도시 발돋움에 자신감

  • 입력 2017.03.20 13:52
  • 수정 2017.03.20 13:53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100세 건강시대를 맞이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국민체력 인증센터 공모사업과 지역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나주시는 3년간 12억원의 국비 확보에 성공해 생활체육 저변확대는 물론 경기력 향상으로 나주 체육의 가치 상승 기반을 마련, 지난해 3월 통합체육회 출범 이후 역점적으로 추진해온 각종 체육진흥사업 추진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국민체력인증센터 공모사업은 100세 건강시대를 맞아 시민의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맞춤형 운동을 처방하고, 시민의 체력을 증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2억원씩 3년간 6억원의 사업비와 장비를 지원받아 5월부터 동신대학교(운동처방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며, 지역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은 다양한 연령ㆍ계층의 지역주민이 원하는 종목을 저렴한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중심의 공공스포츠클럽 육성사업으로 매년 2억원씩 3년간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오는 4월부터 나주스포츠파크와 동신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강인규 시장은 “이번 체육진흥 공모사업비 확보로 원도심과 혁신도시간 주민상생, 정주여건 개선 등 체육 문화발전과 통합 사회가치 실현, 나주가 스포츠 메카로 앞장서는데 지대한 역할을 할 것”이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