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동 도로변 토사제거로 미세 먼지발생 방지

상가주변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여전

  • 입력 2017.03.27 14:07
  • 기자명 정동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가 봄철 환절기를 맞아 빛가람동내 전체 도로변 토사 등을 제거하는 등 봄철 환경정화작업을 실시해 쾌적한 도시환경조성에 나섰다.

나주시 환경과는 지난15일부터 빛가람동 건축공사 등으로 도로변에 많은 토사와 함께 쓰레기가 쌓여, 도시 미관과 환절기 주민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어 미세먼지가 발생 원인을 차단하기 위한 작업을 실시하는 등 봄철 환경정비에 나섰다.

빛가람동사무소(김문석 동장)는 “신도시미관을 위해 행정력을 총 동원해 쾌적한 도시환경조성에 나서겠다”며 “생활 쓰레기 불법투기 방지를 위해 상가나 주민들이 함께해 주길 바란다”고 부탁했다.

빛가람동은 그동안 신도시 조성 관계로 도시경관을 해치는 각종현수막과 상업지역 생활쓰레기 불법 투기로 많은 행정력을 낭비하는 등 어려움을 격고 있다. 특히 상업지역내 유휴필지에 불리수거를 하지 않은 생활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고 있어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다는 지적을 해왔었다.

빛가람동 상업지역 많은 상가들이 입점해 생활쓰레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특히 사무실이나 업소 등 개업으로 인한 각종자재에서 나오는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거리에 내다놓은 생활쓰레기는 불리수거가 되지 않은 채 거리에 버려져 지나는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시는 최근 불법쓰레기 투기 장소에 CCTV카메라를 설치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