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나주시, 복지소외계층 전수조사에 50가구 선정 맞춤형 지원

  • 입력 2017.06.19 14:39
  • 수정 2017.06.19 14:40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강화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6월, 정례조회 자리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이번 수상 배경에 있어,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2월 말까지 어려운 생활환경임에도 실질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 발굴과 더불어, 민·관 자원을 활용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이날 신연호 주민생활지원과장이 대표로 나서 표창을 수여받았다.

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전수조사 운영에 착수, 올해 상반기 관내 50가구를 선정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에 나서고 있다.

해당 전수조사는 지난 2015년 강인규 시장의 특별지시 일환으로 복지소외계층 발굴과 그에 따른 긴급복지지원·국민기초생활보장 등 공적급여 지원을 비롯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실시됐었다.

시는 각 읍․면․동에서 기초 조사된 79가구를 대상으로 전산 자료인 행복e음 시스템 확인 절차 및 주민생활지원과의 가정 방문을 통한 현지 실태조사를 거쳤고, 이후 50가구를 최종 선정했다.

이중 2가구는 긴급지원을, 14가구는 국민기초생활 수급 혜택을 받게 되며, 나머지 34가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돼 각각 3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 밖에 법적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29가구에 대해서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민간자원을 연계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위기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강인규 시장은 “복지 소외계층 전수조사를 지속 실시해, 맞춤형 지원을 통한 시민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