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애가 샘솟는 “가족 행복 더함”

나주교육지원청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 입력 2017.07.24 14:29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오인성)은 7월 14일 강진 열린체험스쿨, 한국민화뮤지엄에서 장애학생 10가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 행복 더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가족 행복 더함은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부모·자녀간의 친밀한 소통의 기회 마련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행사이다.

이 날 열린체험스쿨에서는 드론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로운 직업인 드론파일럿에 도전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그리고 한국민화뮤지엄에서 전문가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민화 해설을 듣고 작품에 대한 이해도와 흥미를 더해줬다. 또한 롤러코스터 4D체험과 나도 민화 작가가 되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문예린 노안중학교 할머니는 “오늘 체험이 처음 느껴보는 것으로 매우 새로웠다. 나 같은 할머니도 올 수 있어서 재미있고 체험이 만족스럽다. 계획하고 진행하는데 많은 수고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학부모 및 교원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모니터링을 통해 앞으로도 ‘가족 행복 더함’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부모상담 및 교육 등 장애학생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