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기업 선정

  • 입력 2017.09.22 10:24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KPS(사장 정의헌)는 9월 1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인증 수여식에서 “발전설비 정비서비스”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되었다.

한전KPS 정의헌 사장은 “한전KPS는 그동안 탁월한 기술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중심의 품질경영활동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발전플랜트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전KPS는 품질비전을 ‘최고의 서비스품질로 고객가치 창출’이라고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기술력’과 ‘고객지향성’ 등 핵심역량 강화에 매진해 왔으며, 매년 약 600억 원의 R&D 투자와 차별화된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최고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매출 대비 약 5%의 R&D 투자로 로봇 자동화기술 등 첨단기술을 확보하여 국내외 발전플랜트 서비스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전력 설비의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하여 국내 발전설비 이용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또한 CS 조직 구축과 차별화된 CS교육을 통해 고객마인드를 강화하고, CS Quick-Win(단기 성공) 과제 전사 수행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한전KPS는 지속적인 고객만족도 향상과 국가품질경쟁력우수기업 및 DJSI KOREA 최우수기업 선정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전KPS 관계자는 “앞으로도 품질혁신활동인 BIS(Basics Innovation Service) 활동을 통해 회사의 비전 달성과 함께 전 직원이 참여하는 자발적인 품질경영혁신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