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추석맞이 孝사랑 봉사활동

  • 입력 2017.09.29 10:15
  • 수정 2017.09.29 10:16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송희윤 공장장)이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지역의 어르신을 위한 孝사랑 봉사활동을 나주 원도심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여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孝사랑 봉사활동은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3개동원도심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만수무강 사진 촬영을 시작으로 올해부터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과 협력회사가 함께 참여하여 원도심의 노인정 30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청소 봉사활동, 소외된 어르신을 위한 자매결연 활동, 협력회사 노인정 자매결연 활동 등 150여명의 임직원과 협력회사 참여하여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었다.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한 만수무강 사진 촬영은 올해는 특별히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3개동 원도심에 거주하고 계신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이 날 만수무강 사진 촬영에는 LG화학 나주공장의 사진 촬영 전문 임직원이 직접 촬영을 진행한 가운데 동신대 뷰티미용학과 학생들과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회원들도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어르신의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도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만수무강 사진은 어르신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액자로 제작하여 직접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매년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만수무강 사진 촬영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일에 실시한 노인정 청소에는 올해부터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 뿐만 12개 협력회사 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100여명의 임직원이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30개 노인정에 방문하여 어르신께 추석인사를 전하고 노인정 구석구석을 청소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LG화학 나주공장은 25일부터 29일까지 한주간을 추석맞이 자매결연 활동 기간으로 정해 16개 부서가 자매결연 가정 어르신을 찾아 뵙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孝’사랑을 실천할 예정이며, LG화학 나주공장 협력회사는 지난 설부터 자매결연을 통해 인연을 맺은 12개 노인정을 방문하여 어르신의 안부를 묻고 생활용품과 소정의 지원금을 전달하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 단장 송희윤 공장장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이한 ‘孝’사랑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항상 건강하고 무병장수 하길 바란다. 앞으로도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LG화학이 되도록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 전했다.

이 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년 중 도배봉사,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 활동 등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