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수익의 핵심 멀티플렉스 상가 잡아라

빛가람혁신도시 중심상권 ‘TCC타워’ 분양

  • 입력 2017.10.16 14:09
  • 기자명 나주신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불황 속에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토담건설이 분양하고 있는 빛가람혁신도시 ‘TCC타워’가 주목받고 있다.

지역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빛가람혁신도시가 새정부가 출범하면서 한전공대 유치와 에너지밸리사업이 탄력을 받으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수익성 상가에 투자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 것.
빛가람혁신도시에 CGV영화관이 들어서는 토담 콤플렉스 시티(TCC, Todam complex city)가 상가 분양에 나서 지역주민은 물론 수도권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토담건설이 분양에 나선 나주혁신도시 TCC타워는 나주 혁신도시의 프리미엄을 누릴 복합 문화상가로, 총 112실 규모로 지하 1층~지상 4층까지 근린생활시설 및 문화시설로 이루어져 있다.

㈜토탐건설은 지난 2001년에 창립하여 주택, 상가, 오피스텔 등 다양한 영역사업을 진행해왔으며, 현신도시내에 T.C.C, 스타타워 외에도 리치타워, 휴로스 1,2차, 토담, 창우빌딩 등 다수의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기업으로 빛가람혁신도시 3대 복합상가 리치타워, 스타타워, TCC타워는 R&D기관이 직접되는 등 발전가능성이 큰 데다 핵심상권이 대단지 아파트와 마주한 대형상가로 형성되어 더욱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토담건설이기 때문에 나주혁신도시 TCC타워를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토담 T.C.C 타워(TCC) 상가는 전체연면적 2만3,253㎡에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이루어지며 1~4층까지는 근린생활시설로 채워질 예정이다.

특히 1~2층은 최근 대규모 쇼핑시설의 트렌드라 할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이루어지며 3~4층은 4개 관, 690석 규모의 CGV영화관과 상가들이 위치하게 된다.

토담 T.C.C 타워 관계자는 “빛가람혁신도시에 리치타워, 스타타워 등 주요 상가분양을 마친 토담건설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나주지역 유일의 CGV영화관 입점 쇼핑공간이다”며 “유명 건축가가 설계한 혁신적 스트리트 쇼핑공간은 광주·전남에서 보기드문 랜드마크 쇼핑센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쇼핑과 문화, 외식 등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 상가로 1~2층에는 전가상가등 전문숍을 비롯해 패션의류, 커피전문점, 식당, 볼링장 등이 들어서며 3~4층은 영화관(CGV), 패밀리 레스토랑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4개관 690석 규모의 영화관 CGV의 경우 나주지역에서는 유일한 공간이다.

빛가람혁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토담 T.C.C 타워는 중흥아파트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함께 한국전력공사, 우정사업정보센터, 국립전파연구원, 한국인터넷진흥원 등과 인접해 높은 인구유입으로 인한 탄탄한 배후 수요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토담관계자는 “분양가는 1층 3.3㎡당 1,800만~2,700만원, 2~4층은 550만~700만 원대로 주변상가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어 “빛가람혁신도시에 오는 9월에 영화관 개관이 임박하면서 상가분양에도 활기를 띠고 있다”면서 “문화생활을 즐기기 위해 젊은층과 직장인들이 영화관 개관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고 설명했다.

정덕관 ㈜토담건설 회장은 “빛가람혁신도시 상가투자는 현재 전국에서 가장 높은 수익률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며 “빛가람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단계로 쇼핑이나 문화, 편의시설의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복합 문화상가 토담 T.C.C 타워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혁신도시 TCC타워는 나주 구도심과 직선거리 5km, 광주송정역과 광주공항과 직선거리 12km 면적 2백만평 이상, 한전 등 16개 공공기관 입주, 현재 주민등록 인구 3만명 혁신도시까지 포함하면 나주 전체인구 약 11만명으로 두터운 수요층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빛가람에너지 밸리 단지 유치로 나주혁신도시를 중심으로 2020년까지 에너지신사업 연관기업 500개 유치를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TCC타워는 쇼핑과 문화,외식 등이 한데 어우러진 복합상가로 1~2층에는 의류샵과 커피전문점,식당, 볼링장,키즈카페 등이 들어서며 3~4층은 영화관(CGV), 패밀리 레스토랑, 병·의원들이 입점 예정이며, CGV의 경우 총 6개관 약700석 규모로 나주지역에서는 유일한 영화관이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 빛가람동 203-3호로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1661-15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