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 인재육성 장학기금 쾌척

  • 입력 2017.12.26 14:30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이건주 상무)이 지난 18일 나주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을 나주교육진흥재단(이사장 강인규 시장)에 전달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의 장학기금 기탁은 나주교육진흥재단이 발족한 1993년부터 5년간 1억 5,000만원, 2015년부터 5년간 매년 3,000만원, 총 1억 5천만원의 장학기금을 후원하는 협약을 맺은 후 올해 8회차를 맞이한다.

이번 기탁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교육진흥재단 관계자, LG화학 나주공장 공장장 이건주 상무와 임직원 등 10여명이 참석하여,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기금 2017년 분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기금 기탁을 통해 LG화학 나주공장은 8회에 걸쳐 총 2억 4천만원의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되며, 향 후 2년간 후원할 장학기금을 포함하면 총 3억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하게 된다.

LG화학 나주공장이 기탁한 장학기금은 나주교육진흥재단을 통해 나주시의 중·고·대학생에게 장학금 지급을 비롯하여, 지역의 인재육성과 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에 소중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LG화학 이건주 상무는 “이번 장학기금 기탁이 장차 나주를 이끌어갈 우수인재 육성과 참다운 교육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LG화학 나주공장에서도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실시할 것”이라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지난 2005년부터 실시한 젊은 꿈을 키우는 LG화학캠프에 매년 30여명의 청소년을 선발해 지금까지 약 400여명의 나주 지역 청소년이 참여하여 나주의 미래 과학 꿈나무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내년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나주 중흥골드스파리조트에서 실시하는 LG화학캠프에는 14개 중학교에서 선발된 약 40여명의 학생들에게 다양한 화학 체험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이 밖에도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지역에서 사랑받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년 중 지속 추진할 계획이며 관내 불우시설 봉사, 도배봉사, 노후 전기시설 점검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 실천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