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시민문화교육 수강생 선착순 모집

18일까지 어린이 발레교실 등 14개 강좌, 수강생 295명 모집

  • 입력 2018.03.12 11:32
  • 기자명 노현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시민의 문화감성지수 향상을 위한 2018년 시민문화교실 수강생을 이달 12일부터 19일까지 모집한다.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시민문화학교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및 건전한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악기연주 및 서예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소양 강좌다.

이번 강좌에서는 전년과 동일하게 어린이 발레교실, 어린이 바이올린, 성악, 판소리, 가야금, 요가, 색소폰, 기타, 오카리나, 도예, 한글서예, 한문서예, 사진, 종이접기 등 14개 강좌 총 295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오카리나 강좌의 경우,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존 초급반을 폐지하고 중급반을 신설한다.
중급반은 곡에 맞춰 감정을 실어 연주하는 한층 고급화된 연주법을 교육하며, 2중주, 3중주 앙상블 연주는 물론 다관악기(트리플)의 기초과정도 배울 수 있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과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수강생 모집 기간은 이달 12일 09시부터 19일 18시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수강 희망자 본인이 나주시문화예술회관에 직접 접수해야 한다. 수강 과목은 1인 2강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총 9개월 과정, 주 1회 2시간 씩 운영되는 시민문화학교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 별 교재비와 재료비 등은 본인 부담이다.

수강생 모집 결과는 3월 22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되며, 오는 4월 중 본격적인 강좌가 시작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나주시홈페이지(http://www.naju.go.kr)-열린시정-고시공고-고시, 공고, 입법예고란 또는 나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najuart.naju.go.kr)-커뮤니티를 참고하거나, 나주시문화예술회관 문화시설운영팀(061-339-461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